반응형

어느 날 갑자기 어디론가 훅 떠나고 싶은 날 있잖아요. 요즘 주말에는 사람이 너무 많고 차도 너무 많기 때문에 저희는 평일날 날 잡아 여자들끼리 당일치기 속초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며칠이 지난 지금도 그날을 생각하면 절로 미소가 지어지네요. 그만큼 행복한 추억이었다는 거겠죠? 장거리라 부담스러울 순 있지만 힐링하기 충분한 시간이라고 생각됩니다. ☺

 

 

통일로 ic에서 출발하여 예정 소요시간은(평일 기준) 2시간 30분 정도 나왔었는데요. 저희는 중간에 홍천휴게소 들려서 사진 찍고 잠시 쉬어갔었답니다. 점심때쯤 도착하여 여행코스를 시작했는데요.

 

  • 속초 장칼국수 맛집 정든식당

강원 속초시 번영로 105번길 39

033-631-1287

화·수·목 10시 오픈 ~ 19시 영업종료 ✔ 브레이크타임 15시~16시30분

금·토·일 10시 오픈 ~ 15시 영업종료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장칼국수로 속초에서 유명한 맛집이에요. 고추장찌개같은 느낌도 살짝 있는데 맵지 않고 맛있었어요.

금액대도 착해서 부담 없이 먹기 좋아요. 웨이팅은 길 수도 있지만 금방 빠지기 때문에 시간 소요는 많이 안 걸릴 것 같습니다 :)

주차장은 옆에 따로 마련되어있기 때문에 주차 때문에 힘들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 속초해수욕장

강원 속초시 조양동

✔ 수영 가능시간 9시~21시 , 유료주차장 있음

 

평일인데도 많은 사람들이 있었어요. 텐트를 치고 쉬는 분들도 있고 이쁜 수영복을 입고 수영을 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물 온도가 차지도 않고 미지근하니 딱 좋아서 놀기 좋았답니다. 비 오는 날씨에도 사진 찍기에 너무 좋았어요.

오래간만에 방문해보니 바뀐 게 하나둘씩 보이더라고요. 해변에 대관람차도 생겼는데 한눈에 바다와 속초를 볼 수 있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저희는 겁이 많은 관계로 대관람차는 패스했답니다 :)

 

 

  • 속초관광수산시장 (중앙시장)

강원 속초시 중앙로 147번길 12

✔ 유료주차장 있음, 시장 내 지하주차장도 있음 ( 지하주차장을 이용할 시 주차권은 지하용으로 달라 말씀하셔야 합니다. )

 

여행지에 왔으면 꼭 들러야 하는 곳은 시장이지요. 속초에 잠시 거주했었지만 그래도 시장은 매번 빼먹지 않고 오게 된답니다. 평일인 날에도 시장 안에는 사람이 엄청 많았는데요. 주차는 어렵지 않게 했어요. 너무 더워서 힘들었던 거 빼고는 좋은 시간이었던 거 같네요. 만석닭강정엔 줄이 엄청나더라고요. 같이 간 일행분들이 사가 신다고 하여 대기하였는데 긴 줄 치고는 엄청 빨리 빠져서 그리 오래 기다리지는 않았던 거 같습니다. 저는 달달한 만석보다는 매콤한 닭강정을 좋아하기 때문에 항상 들러서 사 먹는 집으로 가서 구입해왔어요. 사는 김에 건어물 매장에서 맥주 안주 숏다리도 구입했답니다 :) 너무 어른 들 거만 산건가 싶어 딸이 어릴 때부터 좋아하던 오징어빵을 구입했는데요. 역시나 너무 잘 먹더라고요. 빼놓고 사 왔으면 큰일 날 뻔.

시장 내부는 어차피 다 비슷하기 때문에 따로 사진을 찍는 않았어요. :)

 

  • 뷰 맛집 바다정원 카페

강원 고성군 토성면 버리깨길 23 바다정원

0507-1409-1096

월·화·수·목·금·토·일 10시 오픈 ~ 21시 영업종료 ✔ 라스트오더 20시30분

✅ 레스토랑동일 ✔ 라스트오더 20시

✅ 반려동물 동반 가능, 유아시설(놀이방)

 

속초중앙시장에서 대략 15분 정도 고성으로 이동하면 위치해있는 카페인데요. 찐 뷰 맛집입니다.

어르신분들, 연인, 친구, 가족끼리 다양하게 가도 정말 좋을 분위기 및 뷰 이더라고요. 키즈존은 3층에 위치해있는데 따로 마련되어있는 부분도 좋았어요. 비가 오는 날씨라 야외나 루프탑으로는 가지 않고 저희는 4층 실내바다뷰층으로 자리 잡았어요. 2층에는 레스토랑도 있으니 식사도 가능하답니다. 카페에서 맛있는 빵도 진열되어있어요.

 

 

창가 쪽에 자리를 못 잡아도 뒤쪽에는 높은 단에 테이블이 세팅되어있기 때문에 똑같이 바다 감상하기에는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자리잡는도중 나가시는 분들 계셔서 창가 쪽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답니다. :)

뻥 뚫린 시원한 바다를 보며 커피를 먹으니 더 맛나고 더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매장 밖 마당도 넓기 때문에 사진 찍고, 놀기에 정말 좋았어요. 다음에 날 좋은 날 오면 루프탑에도 올라가 봐야겠어요 살짝 아쉽네요.

 


 

당일치기로 여자 셋이 속초여행을 다녀와보았는데요. 아침 10시에 출발해 점심시간 때쯤 도착해서 6시까지 정말 알차게 놀았던 거 같아요. 놀다 보니 시간이 짧게 느껴져 집에 가고 싶지 않은 마음도 있었지만, 기다리는 분들이 많기에 저희는 아쉬움을 뒤로하고 집으로 다시 출발했답니다. 😂 저 짧은 시간 안에 뭘 할 수 있을까 싶지만 맛집도 가고 해수욕장 가서 발도 담가보고 시장 가서 맛있는 것도 사며 뷰 맛집 카페도 방문하는 좋은 시간, 좋은 추억이 쌓였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어디론가 휙 떠나고 싶은 날엔 그냥 자유롭게 훨훨 다녀보시면 어떨까요? 만족스러운 힐링 시간을 저희는 잘 보내고 왔답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